[질문] 내일 계약서 작성하러 가는데 체크할거 다 체크했는지 봐줘...!!
IP :  .156 l Date : 17-01-12 00:34 l Hit : 873
사실 내 집은 아니고 오빠 전세 계약서 내일 쓰러 가는데 같이 가기로 했거든
난 한번도 자취를 해본 적이 없고 오빠도 한국에선 해본 적이 없어서 사실 엄청 걱정돼 ㅠㅠ

자취방 호라만 수십 페이지 한 것 같은데 대충 확인해야 할거 써봤는데 문제 없는지 조언 부탁해 ㅠㅠ

<방 조건>
1. 서울 시내 초 역세권 전세 1억 4천 다가구주택
2. 전세대출가능
3. 지층/1층/2층까지 있고 각각 28.12 제곱미터

4. 등기부 등본

<갑구>
순위번호 4번까지 있고 (소유권 보존 -> 소유권 이전 -> 공유자전원지분전부이전 -> 소유권 이전)
최종 집주인은 현재 3명이야 (각각 1/3 지분을 가지고 있음, 성이 같은 것으로 보아 형제 자매인듯..?)

<을구>
순위번호 1번이 전세권 설정 4500만원인데
이건 이미 존속기간이 2006년~2008년까지라고 되어있어서 이건 현재 유효하지 않은거지?

을구가 저거 하나밖에 없어서 융자는 없는 것 같고,
문제가 된다면 보증금인데 이건 어차피 방이 3개밖에 없어서.. (10평도 안되는데 1억 4천이라니.. ㅠㅠ..)
물론 부동산 가면 물어볼거야!!

4. 유의사항 및 궁금한 점...???

1) 집주인이 3명인데 3명 중 하나하고만 계약을 하는건가?(계약서에 써있는 명의라든가)
  계좌번호나 이런건 물론 저 3명중 하나여야 하지?
  집주인하고 직접 계약이 안된다면 위임장 확인해야 하는거지?

2) 낼 계약을 하게 되면 계약금 1400만원을 줄거야, 계약서 쓰고 계약금 주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랑 확정일자 받아도 되는거지?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 너무 멍청한 질문이었다면 미안해 ㅠㅠ
호라 많이 했는데.. 넘나 생소해서 힘드네 ㅠㅠ


NO SUBJECT DATE HIT
[사진미션] 바다사진 우승작 발표! (125) 2017-08-13 9840
[필독] 꼭 읽어주세요! (823) 2014-01-24 294761
[임시] 정치방을 오픈하였습니다 (188) 2017-07-13 29836
33991 [질문] 무선주전자 대신 라면포트를 사도 괜찮을까? (9) 2017-01-13 1334
33990 [질문] 침대를 살까 매트리스만 살까?? (20) 2017-01-13 1862
33989 [질문] (사진추가)창틀 곰팡이 ㅜㅜㅜ 물먹는테이프 써본냔? (12) 2017-01-13 1102
33988 [질문] 싱크대 화장실 변기 물이 다 안나와 (13) 2017-01-13 1057
33987 [질문] 이런 경우에 계약금 돌려받을 수 있을까? (15) 2017-01-12 946
33986 [질문] 방좀 골라주세요....제발요.... (feat.고양이,옵션) (15) 2017-01-12 1431
33985 [잡담] 계약했는데 더 좋은 집 나타나니까 맘이 아프다.. (15) 2017-01-12 2191
33984 [질문] 하메가 노래를 흥얼대는 게 소음으로 느껴져 ㅋㅋㅋ (9) 2017-01-12 1509
33983 [질문] 냔들아, 놀이방 매트깔고 자도 될까? (15) 2017-01-12 1327
33982 [잡담] 빅쿠션 나눔후기!! (7) 2017-01-12 1174
33981 [질문] 혹시 깔끔학‥ 삼삼한 반찬가게추천해줄 수 있니?(판교냔 (3) 2017-01-12 923
33980 [질문] 냉장고에서 똑! 딱! 이런 소리가 나는데 문제있는걸까? (13) 2017-01-12 1318
33979 [질문] 집은 마음에 드는데.. ㅠㅠ(고양이 냄새) (40) 2017-01-12 3122
33978 [질문] 홈스타, 락스도 안 먹히는 화장실 곰팡이...강력세제 추천해줘ㅠㅠ (33) 2017-01-12 1840
33977 [질문] 종로 학원 다닐건데 고시원 괜찮은 지역 좀 알려줄수있을까?ㅠ (1) 2017-01-12 564
33976 [질문] 변기물에 거품이생겨.. (2) 2017-01-12 798
33975 [질문] 먼지가 많이 붙는 빨래를 어쩌면 좋아!!!!! (6) 2017-01-12 1151
33974 [질문] 내일 계약서 작성하러 가는데 체크할거 다 체크했는지 봐줘...!! (10) 2017-01-12 874
33973 [질문] 긱사 룸메 친한 친구랑 들어가면 사이 안좋아지려나? (38) 2017-01-11 1992
33972 [질문] 수도세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다들 얼마쯤 나와? (35) 2017-01-11 2007
33971 [질문] 친구냔 자취기념 선물하려고해.. 도와줘냔들아 (10) 2017-01-11 1131
33970 [질문] 아파트도 벽간소음 있니? (복도식의 경우) (19) 2017-01-11 1250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이용안내 / 광고및제휴문의 / 아이디/비번분실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